TIL(Today I Learned)

[Java/코딩테스트] 부족한 금액 계산하기

yunseohhe 2024. 8. 22. 09:25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번에 생각한 대로 풀려서 기분이 좋은 코딩테스트를 가지고 왔습니다! ㅎㅎ

 

문제 1
문제 2

 

초기화 상태

 

 

문제가 길어서 복잡해 보이지만 전혀 복잡한 문제가 아니더라구요..!

 

결과

1. long answer을 -1로 초기화시킨 이유가 제한사항에서 int 값을 넘더라구요, 그래서 초기화된 상태 그대로 두었습니다.

 

2. for문을 이용하여 놀이기구를 타고싶은 횟수만큼의 이용가격을 계산해줬습니다.

 

3. 이용가격과 원래가지고 있는 돈을 빼줬습니다.(answer가 long타입이기때문에 money를 형변환 시켜줬습니다.)

 

 

 

테스트를 추가해 확인하였더니 통과가 되더군요ㅎㅎ 

테스트 추가하여 실행

 

 

그런데 제출했더니 테스트4에서만 실패가 뜨더군요..!(자신있게 제출하였지만,,,ㅋㅋㅋㅋ)

실패..!

 

그래서 문제를 다시 읽어보니깐 "단, 금액이 부족하지 않으면 0을 return 하세요." 이 부분을 추가를 안했더군요,,,ㅋㅋㅋ

바로 추가해줘서 통과하였습니다.

최종 통과

 


오늘의 요약

문제를 항상 꼼꼼하게 잘 읽자!!